본문 바로가기
이슈

인사동 놀 곳 주차정보 쌈지길 비누공방 똥카페 다이나믹 메이즈

by 율린 2023. 2. 18.

인사동 놀 곳 주차정보 쌈지길 비누공방 똥카페 다이나믹 메이즈

 

 

아이들이 7살 5살이 되면서 어디든 가기 수월해졌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인사동 놀 곳을 찾아 떠났는데요. 무계획으로 방문했지만 정말 알차게 놀다 왔네요. 특히 쌈지길에는 아이들이 체험하기 좋은 공방들이 상당히 많더라고요. 사람이 너무 많아 혼잡하기는 했으나 비누공방 체험도 알차게 하고 왔답니다. 평일에 가면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으실 거예요. 

 

 

 

인사동 주차정보 

주말 인사동은 사람이 정말 정말 많습니다. 게다가 주차가 만차인 경우도 많고요. 아이들과 함께 가는거라 인사동 메인거리와 제일 가까운 주차장을 찾아가게 되었는데요. 인사동하이파킹 종로관훈점에 주차를 했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앱을 통해 미리 예약 결제를 하니 편리하더라고요. 주말 종일 주차권 비용은 15.000원이었습니다. 

 

 

인사동하이파킹 종로관훈점에 주차 후 아이들과 인사동 메인거리로 이동 합니다. 길 찾기 이용해서 지도 보고 가면 편하더라고요. 길치였는데 애엄마 되고 나서는 아이들이랑 다닐 때 지도를 잘 봐야 해서 몇 번 연습하다 보니 이제 어디든 잘 찾아다닌답니다. 

 

인사동 메인거리에 접어들면서 부터 아이들 눈이 커지기 시작하더라고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문제는 상점하나 지나갈 때마다 모든 다 사달라고 해서 난감하더라고요. 그래도 잘 조율해서 정말 갖고 싶은 거 한 가지만 사기로 약속했답니다. 

 

인사도 쌈지길에 도착했어요. 지하 일층부터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쌈지길 지하1층을 둘러보고 이제 올라가려는데 비누공방이 있더라고요. 당연히 아이들은 엄마 나 이거 할래 할래라고 외칩니다. 체험하나 정도는 할 생각으로 왔으니 시켜 주기로 합니다. 

 

 

쌈지길 비누공방 비용은 15.000원 이였으면 인당 2개의 비누를 만들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마음에 드는 비누틀을 고른 뒤, 비누를 녹이고 향과 색소를 넣어 비누틀에 부어주면 비누가 완성됩니다. 비누가 굳을 때까지 40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쌈지길 한 바퀴 쭉 둘러보고 오면 딱 맞는 시간이더라고요. 

 

5살 아이도 정말 재미있게 잘 만들더라고요. 진행 과정은 사장님께서 하나하나 다 알려 주셔서 어려움 없이 비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다만 주말이라 그런지 많이 바빠보이셔서 질문하기가 조금 죄송스럽기는 했어요. 아무튼 비누 만들기를 끝내고 쌈지길을 둘러보러 갔습니다. 

 

쌈지길을 한층 한층 구경 하다보면 아기자기한 소품도 많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방도 많아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공방도 많았답니다. 쌈지길 제일 마지막 층에는 똥카페가 있습니다. 

 

와플을 시키면 이렇게 변기에 주십니다. 아이들은 제일 좋아하는 주제가 방귀, 똥인데 정말 취향 저격 카페 더라고요. 

 

 

가짜 변기에 인형 똥이 가득한 모습 보고 까르르 계속 웃더라고요. 

 

이렇게 큰 똥인형도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

 

 

변기에 앉아보기도 하고, 와플도 먹고 아이스초코도 마시면서 잠시 쉴 수 있었습니다. 

 

 

인사동 놀 곳으로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이즈입니다. 쌈지길과 걸어서 오분거리에 있어요. 4시쯤 도착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아 대기시간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그 뒤로도 줄이 길어져서 4시 반쯤 체험 마감을 하더라고요. 참고로 운영시간은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다이나믹 메이즈 가실 분들은 일찍 서둘러 가시는 걸 추천해요. 체험존 앞쪽에서 인증사진 한 번 남기시는 걸 추천해요 내부로 들어가면 사진촬영할 틈이 없답니다. 

 

미션은 총 16개 입니다. 아직 7살 5살이 풀기에는 어려운 문제라 엄마인 제가 풀려고 했지만 뇌가 굳었는지 저도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문제를 틀려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볼풀장 코스인데요. 가면 갈수록 볼풀장이 깊어집니다. 키가 작은 아이들이라면 잘 헤엄쳐서 나가야 합니다. 

 

 

높이 올라가야하는 미션 존도 있고요.

 

 

밧줄 다리를 건너야 하는 곳도 있어요. 아이들은 미션 성공을 할 때마다 상당히 좋아합니다. 20분 정도면 체험이 끝납니다. 

한 번만 체험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조금 아쉬워 했습니다. 그래도 재미있었으니 인사동 놀 곳으로 추천합니다 

 

 

인사동은 포토존도 상당히 많더라고요. 아무대서나 찍어도 사진이 다 잘나오는 마법입니다. 4시간 정도 걸어 다녔는데요 힘든 기색 하나 없는 아이들 이예요. 

 

 

가는 곳곳마다 사진 찍어달라고해서 열심히 찍어줬네요. 

 

 

인사동 놀 곳이 정말 많았는데요. 다음에 또 한 번 방문해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